이용상담 |
복지관 이용관련 문의 상담 진행, 이용신청서, 서약서 작성 |
고충상담(민원) |
복지관 이용 시 발생하는 고충, 민원 상담 지원 |
복지정보제공 |
활기찬 노후 생활에 필요하고 유익한 복지서비스 관련 정보를 직접상담 및 유선전화, 문자발송을 통해 전달 |
취업상담 |
취업 정보 제공 및 상담 진행,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연계 |
신규회원교육 |
신규 회원을 대상으로 복지관 이용 관련 교육 진행하며, 집합교육이 불가한 경우 교육자료를 활용하여 개별로 진행 |
이용자 운영간담회 |
이용 어르신들과 간담회를 통해 열린 대화의 자리 마련 |
전문상담 |
우울 및 자살예방 상담, 노인학대상담, 심리상담 등 |
집단프로그램 |
남성어르신생활만족도 프로그램 ‘당근모임(당신 근처의 모임)’, 치매예방프로그램, 신입회원 대상 프로그램 ‘신사생활백서’ |